감자요리 #오븐 없이 웨지감자 만드는 법 3가지 소스와 함께 #치즈소스 비오는날 술안주 추천 메뉴

 

 

 

#감자요리

#오븐 없이 웨지감자 만드는 법 3가지 소스와 함께

#비오는날 술안주 추천 메뉴

 

 

이마트에서 햇감자 한 꾸러미를 실어 왔는데
시댁에서 또 한 상자 받았어요 ㄷㄷㄷ
늘 나이스 타이밍 ;(

 

한 달 동안은 강제 감자포스팅 ㅋㅋㅋ

 

 

 

#세 가지 버전 웨지감자 레시피

 

재료: 감자, 소금, 설탕, 우유,

체다 슬라이스치즈, 파마산 치즈, 초코시럽

 

 

 

 

1) 치즈 소스 만들기

 

우유 150ml
작은 우유 하나가 조금 안되네요.

 

중불로 진행해주세요.

 

 

 

 

거품이 뽀골뽀골 올라오면
약불로 전환합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 3장,
소금 한꼬집, 설탕 반 스푼
을 넣고
3분 정도 졸입니다.

 

 

 

 

되직한 치즈 소스 완성!~

 

불을 짐시 꺼두시고요~

 

 

 

 

2) 감자 다듬기

 

농사지은 거라 크기가 제각각이라
껍질째 박박 씻었어요.

 

이렇게 길쭉하니 반을 가릅니다.

 

 

 

 

크기에 따라

6등분 / 8등분 / 10등분

 

너무 두껍지 않게

또 너무 얇지 않게~
반달로 감자를 썰어주세요 ^^

 

 

 

 

찬물에 담가서
1차로 감자의 전분을 제거해줍니다.

 

썰고 - 물에 담그고 - 중간중간 물갈이 10분.

 

 

 

 

3) 감자 데치기

 

팔팔 끓는 물에
굵은소금 한 수저 듬뿍 넣고
웨지로 자른 감자를 딱 5분만 삶아요.

 

2차 전분기 제거하는 과정이자
+ 기름 덜먹게 + 간이 배도록 + 빨리 익히기 위함으로
데치는 과정을 넣었습니다.

 

 

 

 

감자를 건져내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시고요~

 

 

 

 

두껍게 깐 키친타월에 올려놓으면
알아서 물을 뱉어요ㅎㅎ

 

물기를 잘 털지 않으면

기름에 튀길 때

팡팡 튀어요ㅠ 조심~

 

 

 

 

4) 웨지감자 튀기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수분 뺀 감자를 투하합니다.

 

총 8분가량 굽습니다.

 

 

 

 

중 불에서 4분,
뒤집고 중약불에서 4분
데친 감자를 굽습니다.

 

 

 

 

불이 약하지 않아도
타진 않는 거 같은데
깜빡 딴짓하는 사이에 눌었네요 ㅋㅋㅋ

 

 

 

 

키친타월에 오일을 눌러주시고~

 

튀김기를 쓰면
기름 처리가 너무 번거로워서
저는 그냥 이렇게 굽듯이 튀겨먹는답니다ㅎㅎ

 

 

 

 

만들어 둔 치즈 소스를 살짝 데워서
접시에 자작하게 깔고
위에 구운 웨지감자를 빌드 해줍니다.

 

+ 초코시럽을 뿌려주세요!~

 

 

 

 

노오븐 감자요리 완성입니다.

 

우유를 덜 잡아서
시럽 형태로 써도 되지만
저는 되직한 크림수프 형태로 먹는 걸 좋아해요~♥

 

 

 

 

초코시럽!!

 

러블리한 맛 ;)

여자라면 환장하는 바로 그 맛인데요.

 

PMS 때문인 듯ㅠ 단 게 땡겨요~

 

 

 

 

맥주는 필수입니다.
저는 기네스 캔맥주를 하나 깠지요.

 

 

 

 

세컨드 버전.

 

레몬 소금과 파슬리로 심플하게.
직접 뿌려도 되고

 

종이봉투에 넣고 쉐이킷~쉐이킷~ 흔들어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맥주를 부르는 담백한 맛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안주로 넘나 좋은 것!

 

 

 

 

레몬 소금은 별게 아니고
레몬 깨끗이 씻어서

천일염에 절여서 써도 되고
레몬즙에 소금을 섞어서 말려 빻으면 됩니다.

 

 

 

 

3번째 버전!!

 

이라고 하기엔 살짝 민망하지만
Add 파마산 치즈를 넣고 버무린 버전입니다.

 

 

 

 

맛있어서 눙물ㅠㅠ
치즈는 역시 사랑이네요. ㅋㅋ 

 

 

아이들 간식을 해줘도 좋을 거 같고
아빠들 퇴근하고 술안주로 해줘도 굿굿~
추천하는 메뉴예요 ;)

 

환기를 하니 길켠에 핀 아카시아 냄새가 진동하네요.
날씨가 요즘만 같으면 좋겠어요.


봄비가 내리는 것 보니
조만간 더워질듯해요~

 

비 오는 날 웨지감자로 기분전환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