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김치 요리 괴나리봇짐st 파김치 치즈 어묵말이 #어묵 슬라이스치즈 요리

 

 

#파김치 요리 괴나리봇짐st

#파김치 치즈 어묵말이

#어묵 슬라이스치즈 요리

 

 

메뉴 돌려 막기에 급급했는데
오랜만에 창작요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파김치 치즈 어묵말이

 

재료: 어묵, 쪽파, 파김치, 슬라이스 치즈, 깻잎, 버터

 

 

 

 

1) 재료 준비

 

쪽파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10초 안쪽으로 데칩니다.

 

너무 흐물흐물하면
끈으로 쓰기 어렵습니다.

 

이 과정 대신, 파김치가 있다면 씻어서 끈으로 사용하세요!~

 

 

 

 

네모 판 어묵,
중간 사이즈 14cm x 8cm 정도 되려나요?

 

7장을 꺼냈어요.

 

뜨거운 정수기 물에 5분~10분 정도 담가서
기름기도 빼고요~

 

 

 

 

끈으로 쪽파를 쓰려고 데쳤는데
속 재료에도 쪽파를 쓰려다가 간이 없어서

파김치를 쓰면 어떨까 싶었어요.

 

양념을 헹궈서 물기를 꼭 짜요~

 

 

 

 

깻잎 역시 씻어서
물기 빼놓고.

 

 

 

 

2) 빌드, 말이 과정.

 

어묵 바닥에 깔고.

 

 

 

 

​그 위에 깻잎 얹으니
사이즈가 똭 맞아서 씐났음ㅋㅋ

 

 

 

 

슬라이스 치즈 얹고.

 

 

 

 

파김치 말아서 올리고.

 

재료는 이게 전부입니다.

 

베이컨을 익혀서 넣거나
고추를 다져 넣거나
소시지, 다른 채소류를 넣어도 괜찮을 법 하네요.

 

 

 

 

멍석말이.

 

쪽파 끈으로 괴나리봇짐을 만들었는데
넘나 구염ㅋㅋ

 

 

 

 

x 무한 반복
굳이 쪽파 데칠 필요 없이

그냥 파김치로 끈을 할걸 그랬네요.

 

찔깃찔깃해서 그쪽이 훨씬 더 단단한
오홍~

 

쪽파보다 파김치 쓰는 게 맛도 더 있더라고요ㅎㅎ

 

 

 

 

7개 다 묶었네요.

 

맨 오른쪽은 파김치로 묶묶.
훨씬 단단해 보이쥬?

 

 

 

 

별로 안 삐져나와서
정리할 것도 없이 그대로 진행하겠습니다.

 

 

 

 

3) 버터 양은 이 정도.

 

한 수저 크게.

 

 

 

 

약불에서 버터를 녹여
팬에 골고루 분산 시켜주시고요~

 

 

 

 

괴나리봇짐st


어묵말이를 나열해서 구워줍니다.

 

 

 

 

약불에서 돌돌돌~ 익혀주면 되는데
끈이 풀릴 수 있으니
자주 뒤집진 마세요~ㅎㅎ

 

 

 

 

​오늘의 도시락 반찬.
파김치 치즈 어묵 말이.

 

어묵구이 형태라 담백하고

기름진 맛과 새콤한 파김치 맛이 조화로워요ㅎㅎ

 

 

 

 

자른 것보다 봇짐이었을 때가
더 아름다웠지만..

 

 

 

 

먹기 좋게 사선으로 잘라보았습니다.

 

 

어묵, 치즈, 버터의 기름진 맛을
파김치가 잡아줘서
신의 한수.

 

 

얻어온 파김치 버리지 말고
깨끗이 씻어서 이렇게 만들어 보시길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