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콩비지찌개 만드는법 초간단 요리 #돼지고기 콩비지찌개 끓이는법 #신김치요리

 

 

 

#김치 콩비지찌개 만드는법 초간단 요리

#돼지고기 콩비지찌개 끓이는법 #신김치요리

 

 

엄마가 재래시장을 다녀온 날
가끔 해주던
김치 콩비지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마트에서 콩비지를 샀어요~♪

 

 

#김치콩비지찌개

 

재료: 김치, 간 돼지고기, 참기름, 콩비지, 대파가 전부

 

 

 

 

1) 김치 반포기를 잘게 썰어 참기름에 볶아요.

 

별도의 소금간을 하지 않을거라
김치국물 두 국자 첨가~

 

너무 쉬어버린 신김치일때는

물에 헹궈서 설탕과 함께 볶으면

신맛이 줄어요.

 

 

 

 

2) 김치를 5분 ~ 10분 정도 볶아서
김치색이 변하면
간 돼지고기를 넣고 2차로 볶아요.

 

찌개용 돼지고기를 써도 되지만
부드럽게 먹고 싶어서
간 돼지고기(다짐육)를 넣었어요.

 

 

 

 

CJ에서 나온 콩비지.
처음 사봤지만
저렴하고 깨끗하니 괜찮았어요.

 

1인분에 300칼로리도 안되는
다이어트식.

종종 해먹어야겠네요.

 

 

 

 

돼지고기가 색깔이 변하면

물을 잡아요.

 

 

 

 

3) 물 한 컵 반을 잡고,
콩비지를 넣었지요~

 

 

 

 

바글바글 중불에서
10분여간 더 끓여주면 됩니다.

 

참 쉽쥬?ㅎㅎ

초간단 김치 요리~!

 

 

 

 

마무리는 썬 대파.

 

 

 

 

간이 모자라면
국간장으로 맞추면 될 듯.


짜게 먹는 편이 아니라 딱 좋았어요 ;)

 

 

 

 

쉽고 맛있네요.

 

이제는 어쩌면 추억이 되버린 맛.

 

조미안한
파래김 구워서
밥에 슥슥 비벼먹으니 엄마 생각이 났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