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어회무침 가오리무침 제일홍어 입맛 돋아요! #지마켓 홍어무침 주문 #중곡동 제일시장 제일홍어

 

 

 

#홍어회무침 가오리무침 제일홍어 입맛 돋아요!

#지마켓 홍어무침 주문 #중곡동 제일시장 제일홍어

 

 


입맛 없는 여름철,
기갈 나는 반찬 없을까 고민하다가
홍어회무침을 주문하게 되었어요 ;-)

 

 

 

 

#제일홍어


중곡동 제일시장의 '제일홍어'라는 곳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홍어회무침(가오리무침)이에요.

 

이렇게 1kg씩 이중포장되어 있고
미나리를 따로 보내주세요 ^^

 

 

 

 

제일홍어의 가오리무침은
G마켓에서 주문했어요.

http://gmkt.kr/gtvul2

 

 

1kg당, 17,000원으로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기 때문에
배송비 시럿!! 2kg 억지억지. ㅋㅋ

 

 

 

 

두 식구라 2kg을 시켜서
양이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많진 않네요. ^^;

 

매일 조금씩 꺼내먹으니

2주 정도 소진 되더라고요~

 

 

 

 

1kg을 큰 볼에 담아봤어요.

 

한여름 무더위에 배송받아서
신선도 문제 때문에 걱정했는데
식초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라 괜찮았어요 ^^

 

 

 

 

미나리 넣으면 물 생겨서
이렇게 따로 보내주시나 봐요.

 

 

 

 

미나리 상태도 푸릇푸릇 한 편.

 

홍어에 미나리만 무쳐주면
밥반찬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홍어회 무침 완성입니다 ^^

 

 

 

 

무반, 가오리반.

 

채소는 국산,

가오리는 브라질 산이라고 하네요.

 

3년 이상 저장한 천일염을 사용했고
3년 숙성한 매실액,

국내산 벌꿀이 들어갔다고 해요.

 

 

 

 

잔칫상에서 나 보던
전형적인 홍어회무침 맛.

 

새콤달콤한 게 입맛 돌게 해요~♪

 

 

 

 

물 생길까 봐
손에 힘빼고 살살살 무쳤어요.

 

포스팅하면서도 침이 츄릅 흐를정도로
새콤새콤한 맛이에요.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지만
좋아는하는데

 

제일홍어는 제 기준, 엄청 매운 맛ㅋㅋ

불나는 맛ㅋㅋㅋ

 

맵고 짭짤하고 시큼새콤~

 

 

 

 

큰 반찬통에 일부 담아놓고
나머지는 요리를 해 먹을까 해요ㅎㅎ

 

홍어회무침은
밥에 참기름 살짝 둘러서 
비벼 먹어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소면이나 냉면 삶아서
홍어회무침을 올려먹어도 진리~☆

 

냉면 + 홍어회무침 = 회냉면!!

 

저는 면에 간이 쏙쏙 뱄으면 좋겠기에
소면을 삶았어요~

 

 

 

 

방앗간에서 파는 진한 참기름
한 바퀴 둘러서 무쳐먹으니
진짜 세상 맛나네요ㅋㅋㅋ

 

홍어반, 무 반이라

홍어양이 아주 많진 않지만

아삭아삭 무 씹는 맛도 예술인지라~

 

 

 

 

가오리무침 + 밥 + 참기름 + 계란후라이
가오리무침 + 소면 + 참기름 + 삶은 계란
가오리무침 + 냉면 + 겨자 + 삶은 계란

이렇게 해 먹었어요 ㅋㅋ

 

 

가오리무침 보관은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김치냉장고에
2주 넘게 보관해도 멀쩡하더라고요. ㅎㅎ

 

 

반찬거리 고민이고
입맛 없으신 분들,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보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