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 조리법 조개수프 #코스트코 클램챠우더 #직구 통조림

 

 

 

 

#캠벨 클램 차우더 통조림 조리법 조개 수프

#코스트코 크램챠우더 #직구 통조림

 

 

요즘같이 칼바람 부는 날씨에
똭 맞는 뜨끈하고 감칠맛 폭발하는 수프 통조림 ;)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 조리법

 

재료: 캠벨 클램 차우더 통조림, 우유, 식빵, 버터

 

 

 

 

Campbell's New England Clam Chowder

캠벨, 뉴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요새는 코스트코에서도

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직구로 통조림을 사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코스트코 가격도 꽤 저렴하다고 들었습니다.

 

직구로 한 캔에

3천 원대였던 거 같아요.

 

 

 

 

넵, 앤디 워홀(Andy Warhol)의 작품에도 등장하는
그 클램 차우더 제품 맞습니다.

 

앤디 워홀이 궁핍하던 시절

끼니를 때우기 위해 즐겨 먹었다고 하는

궁핍한 예술가를 상징하는 수프에요.

 

우리나라로 따지면 컵라면이나

오뚜기 수프 정도일까요?ㅎㅎ

 

 

 

 

예전에는 원터치 방식이 아니었는데
요새는 아주 편해졌어요.

 

 

 

 

캠벨 클램차우더는
한국인 입맛에는 좀 짭짤한 조개 수프입니다.

 

그래서 수혈이 필요하지요~

 

 

 

 

버터에 양파를 볶고,

감자를 함께 볶아

우유를 좀 더 넣고 끓여먹는 게 가장 맛있지만

 

귀.찮.아.요.

 

우유 반 컵 넣고

캔을 헹궈서 알뜰하게 끓입니다.

 

 

 

 

불이 세면 눌어붙을 수 있으니

중불 아래에서

5분만 끓이면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나무 주걱으로 저어주세요 ;)

 

 

 

 

클램챠우더만 먹으면 뭔가 아쉬우니

집에 남아도는

식빵 두 조각을 조각조각 내어

버터와 함께 구워서 크루통을 만들었습니다.

 

 

 

 

5분 만에 뚝딱 식사 완성.

 

수프에는 입맛 따라

통후추와 바질 잎, 파슬리를 좀 더 첨가.

 

 

 

 

대~충 만들었어요.

 

펜 홀 중간에

버터를 넣고 비비듯이 완성한 크루통.

 

 

 

 

엄청 걸쭉해요.

우유를 반컵이나 넣었는데도.

 

이조차도 귀찮으면

그릇에 전량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 드세요.

 

그래도 맛있는.

 

 

 

 

클램차우더 안에

작은 감자와 조갯살이 씹혀요.

 

나름 풍성한 내용물입니다.

 

but, 가끔은 해감이 덜된

모래도 함께 씹힌다는 저엄~ㅋㅋㅋㅋ

 

엄청난 단점이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매번 사네요.

 

 

 

 

파스타면만 삶아서 비벼 먹어도 맛있고,

날아가는 밥이나 찬밥이 있다면

되직하게 클램 차우더에 넣어 볶듯이 끓이면

리소토 느낌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조개 맛이 진하고

몽골 몽골한 감자랑 잘 어울려요.

어떻게 해 먹어도 맛있네요.

 

 

부드럽고 따뜻해서

바쁜 아침식사나 혼밥, 혼점용으로 추천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