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짬뽕지존 #매운맛 지존! 스트레스 풀려요 #동대문 신당동 서울 24시 맛집 #신당동 중국집 맛집

 

 

 

#신당동 짬뽕지존 #매운맛 지존! 스트레스 풀려요

#동대문 신당동 서울 24시 맛집 #신당동 중국집 맛집

 

 

 

매번 단골가게만 주구장창창 다니지만
명절 당일 우연히 들렸다가

괜찮은 중국집 같아서 포스팅해볼까 해요.

 

 

 

 

#짬뽕지존 신당점

 

청구역과 6호선 신당역 사이,
신당동 떡볶이타운 건너편에 위치한
짬뽕지존이라는 짬뽕전문점입니다.

 

 

 


테이블이 20개는 넘을 거 같은
거대한 짬뽕 프랜차이즈 집이었어요.

 

프랜차이즈 집들을

잘 다니지 않아서 몰랐는데

꽤 유명한가 보더라고요~ (촌스럽..ㅋㅋ)

 

 

 

 

이곳은 24시간 중국집이라고 해요.

 

젊은 남녀 커플이 많이 보였고
추석 명절 당일에도 여는
패기 넘치는 가게
입니다. ㅎㅎ

 

짬뽕집 답지 않은(?)
프렌치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짬뽕지존 메뉴

 

찹쌀탕수육 / 사천탕수육
달거나 맵거나입니다.

 

여기에 지옥의 맛을 보고 싶을 때는
좀 더 매운

'지옥 사천탕수육'이 준비되어 있네요ㅎㅎ

 

 

찹쌀탕수육보다

사천탕수육이 2천 원 더 비쌉니다.

 

왠지 사천이 땡겼지만
짬뽕이 지옥일 거 같아 참았습니다. (..)

 

 

 

 

짬뽕은 종류가 많아서
메뉴판을 한참 봤습니다.

 

지존짬뽕 / 지옥짬뽕
쌀국수짬뽕 / 지옥쌀국수짬뽕
수제비짬뽕 / 지옥수제비짬뽕
순두부짬뽕밥 / 지옥순두부짬뽕밥
순두부짬뽕면 / 지옥순두부짬뽕면

 

 

결국,

일반 면 / 쌀국수 / 수제비 / 순두부
이 네 가지인데 이렇게 복잡한 메뉴ㅋㅋㅋ

 

앞에 '지옥'이 붙으면
일반보다 매운맛이고,
매운맛을 4단계로 조절하게 되어있습니다.

 

 

 

 

짜장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짜장면도 준비되어 있지만
여기에도 '지옥'짜가 붙네요 ㅋㅋㅋㅋㅋ

 

배달음식처럼
짬짜면 메뉴도 있는 게 신박하지만
짬짜면 주문은 배운 사람이 아니죠~ㅋㅋㅋ

 

 

 

 

이외에도 게살볶음밥, 새우볶음밥
볶음밥 종류가 2개 있고

 

여름철 메뉴로 콩국수가 있더라고요~

 

 

 

 

뭐든 '지옥'짜가 들어가면
이렇게 4단계 매운맛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 맛있게 매운맛
2단계 화끈하게 매운맛
3단계 미치게 매운맛
4단계는 ?????

설명을 포기한다.

 

 

 

 

좌석마다 1회용 종이컵,
간장 종지, 간장, 식초, 후추, 고춧가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독특하다고 생각했던 점은
앉자마자 주는 생수와
포장 단무지, 짜사이(자차이)

 

 

 

 

포장 단무지 나오는 중국집 처음 봐서
신기방기.

 

맛은 일반 단무지보다
쌈무에 가깝더라고요.

짜사이는 짜지 않고 맛있었어요.

 

 

 

 

지옥문에서 구출해줄 것만 같은
하얀 비주얼의 찹쌀 탕수육입니다.

 

둘이 가서 小

 

요즘 유행하는 목화솜 탕수육과
흡사한 튀김 형태와 소스.

 

 

 

 

찹쌀탕수육 특유의
와사삭 부서지는 빠삭한 식감
물엿처럼 끈끈한 달달한 소스.

 

 

 

 

채 썬 양파와 함께 먹으니
느끼하지 않아 좋았고 
짬뽕이 나오면 같이 먹을 생각에
아껴(?) 먹었지만

 

식으면 급격히 맛이 떨어지는 탕수육이라
짬뽕과 함께 나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반 짬뽕, 지존짬뽕입니다.

 

왠지 일반짬뽕도 매울 거 같았는데
예상 강타!

 

중국집에 전화해서
"짬뽕 맵게 해주세요"했을 때
딱 그 맛 강도
입니다.

 

 

 

 

홍합 껍질이나 조개껍질이 없어서
양이 별로 없어 보이지만

상당히 해물이 많이 들었어요.

 

짬뽕치고는 비싼 편이지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들었거든요~

 

 

 

 

뒤집어보니 이렇게 건더기가 많아요.

 

조갯살, 홍합살, 오징어, 돼지고기, 메추리알,
주키니 호박, 당근, 배추, 버섯, 부추 등
채소와 고기, 해물이 적절히 섞여있어요.

 

맛있게 맵다는 말이 딱이에요 ;)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지옥버전이 아니더라도
일반짬뽕만 먹어도
얼얼함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맵습니다.

 

 

 

 

앞자리 친구의 매운맛 2단계
짬뽕도 먹어봤는데
지옥짬뽕은 클라스가 다릅니다.

 

들어가는 재료와 색상은 별다른 게 없지만
엄청나게 맵더라고요 ㅋㅋㅋ

 

 

 

 

지옥짬뽕 2단계도 지옥문이 활짝 열렸는데
물음표가 있던 4단계는
대체 얼마나 맵다는 건지
상상이 안될 지경
이더라고요~

 

 

주문하지 않아도

두 수저 분량의 밥이 나오는데

왜 나오는 지 알겠더라고요~ㅋㅋ

 

+1,000원

곱배기도 가능하다고 해요ㅎㅎ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도 이렇게
커피를 마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금액 없는

서비스입니다. 오^^

 

 

원두 머신이 이렇게 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게
얼음 잔을 준비해놓는 세심함
도 있었습니다.

 

 

 

 

매운맛을 진정시켜줄
초코맛, 딸기맛 아이스크림
준비되어 있었어요ㅋㅋ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는 짬뽕집이라니
정말 반갑더라고요.

 

 

 

 

심지어 농도 진한 초코 아이스크림.
WOW

 

추석 명절에 여는 가게가 없어서 들렀는데
의외로 횡재했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매운 거 먹은 다음날
불똥의 저주를 받는 것도 심하지 않았고
속이 아픈 게 없어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

 

 

 

 

짬뽕지존 신당점
서울 중구 다산로 216

 

 

짬뽕지존 가격
찹쌀탕수육(소) ₩14,000원
찹쌀탕수육(중) ₩19,000원
사천탕수육(소) ₩16,000원
사천탕수육(중) ₩21,000원

 

지존짬뽕(일반) ₩8,500원

지옥짬뽕(매운맛) ₩9.000원
매운맛 조절 4단계 가능

 

 

짬뽕지존 주차
주차가 된다고 설명되어 있어서 찾아보니
신한은행 건물 앞에 주차하면 된다고 해요.

 

주차가 안되는 줄 알고

걸어갔는데ㅠㅠ

 

 

동대문, 신당동 일대에는
새벽시장이 있어서인지 24시간 가게가
다른 동네에 비해 꽤 있는 편인데요.

 

그래도 갈만한 가게는 정말 한정적인데
짬뽕지존 상당히 괜찮은 집 같아요.
추천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