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가인 곱창전골 후기 양이 너무 작아요ㅠㅠ #롯데마트 홈플러스 마트 소곱창전골 리뷰

 

 

 

#미가인 곱창전골 후기 양이 너무 작아요ㅠㅠ

#롯데마트 홈플러스 마트 소곱창전골 리뷰

 

 

 

오늘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파는 소곱창전골
센트럴키친(반조리식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미가인 곱창전골 730g

 

전부터 계속 사보고 싶었는데

육개장(?)에 밀려 이제서야.

 

 

 

 

미가인 곱창전골은
소곱창전골
알탕 팩처럼 채소와 육수, 곱창, 라면사리 등
모두가 들어가 있나 봅니다.

 

소곱창은 호주산이네요.

 

 

 

 

조리법

 

찌개용 냄비에 물 300ml와 육수를 넣은 뒤
곱창전골 재료를 넣고 5~6분 끓이고
라면사리를 넣고는 3~4분 추가로 끓이는 방식.

 

전자레인지에는 조리 불가라고 나오네요.

 

 

 

 

포장지에는 곱창이
완전 실하게 들어있을 것만 같은
느낌적 느낌이었는데
육수와 라면까지 포함되어 있다니 급시무룩.

 

 

 

 

2인분이고 무려 730g이지만
라면 + 육수 무게였고
완전 곱창이 10개 들었나요?ㅠㅠ

 

왼쪽 빨간 큰 봉지는 김치입니다ㅠㅠㅠㅠㅠㅠ

오른쪽이 곱창..ㅠㅠ

 

 

 

 

용량이 커서
전골냄비를 꺼내놓았지만
그냥 작은 편수냄비에 끓여도 무방한 양..

 

곱창이 730g이 아닌 모두 포함이라는 거... ㅋㅋㅋ

 

 

 

 

김치 한 줌, 곱창 10피스,
팽이버섯 1/4개, 쑥갓 아주 조금,
양파 작은 것 1/6개 정도, 약간의 대파,

떡 몇 개가 들어있었어요.

 

동봉된 육수와
물을 섞어 끓이라고 되어 있었지요.

 

사진에는 육수만 부어본 상태..
완전 창렬한 양이 아니겠는가!!
2인분 아니라 1인분ㅠㅠㅠ

 

 

 

 

물 300ml 대신

남은 콩나물국을 넣었습니다.

 

이 정도면 끓일 준비 완료!!
전골냄비가 민망할 정도로 어딘가 애처롭긔..

 

 

 

 

바글바글 끓이다가
육수가 다 쫄아버릴 것 같아서
불을 가장 작게 줄였습니다.

 

 

 

 

라면사리 반갑고 맛나긴 하지만
용량에 포함시키는 건 애바다 싶네요.

 

성질나는 것과 별개로
매우 맛나는 냄새가 났기 때문에 기대.

 

 

 

 

곱창전골을 좋아해서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외식하는데
외식 대체용으로 샀으나..ㅎㅎ
허접한 부대찌개 수준의 양이었습니다..

 

 

 

 

완성.

 

라면을 넣으니 1인분보다는 많고
1.5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잘 먹는 사람 기준으로는 1인분입니다 ㅋㅋㅋ

 

 

 

 

남은 콩나물국을 넣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

 

물만 넣고 끓였을 때보다 훨씬 더 맛나네요ㅎㅎ

 

 

 

 

곱창의 양은 이렇듯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입니다.

 

곱창보다 김치가 훨씬 더 많이 들어있는데
김치가 들어가니 시원하네요.

 

 

 

 

맛은 좋아요.
맛있는 편입니다!

 

간편하기도 하고요.

 

근데 육수 무게 + 라면 넣고.. 하~아~
양이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4인 가족이 해 먹으려면
적어도 3팩 이상 끓여먹어야 할 것 같아요.

 

미가인 곱창전골은
롯데마트 기준 한 팩에 7,000원인데
그 가격이면 외식하는 게 낫죠 ㅋㅋ

 

곱창전골이 아니라
곱창전골st 그 언저리에 있는 음식 같아요ㅋㅋㅋㅋ

 

맛은 있었는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부담스러워서 자주 사 먹진 못할 거 같습니다!!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