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카야잼 가격 야쿤카야잼 #누텔라와 쌍벽 악마의잼 #싱가포르 쇼핑리스트 #싱가포르 여행 선물 추천

 

 

 

#싱가포르 카야잼 가격 야쿤카야잼

#누텔라와 쌍벽 악마의잼

#싱가포르 쇼핑리스트 #싱가포르 여행 선물 추천

 

 

 

Ya Kun Kaya Jam

 

오늘은 싱가포르 쇼핑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다는 야쿤 카야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싱가포르에는 카야잼의 종류가
무수히도 많지만
그중에서도 야쿤 카야잼
가장 유명한 것 같아요.

 

 

 

 

싱가포르 야쿤카야잼 가격은
290g짜리 $5.2 싱가포르 달러,

포장 상자가 포함된 것은
&6.2 정도 합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1통에 4천 원 수준이네요.

 

 

 

 

카야잼의 주원료
코코넛밀크, 계란, 판단 잎과 설탕이라고 합니다.

 

판단 잎(Pandan Leaf)
생소해서 무언가 알아봤더니
태국에서 뉴기니에 이르기까지
널리 재배되는 동남아시아의 풀로
보통 코코넛과 함께 요리에 쓰인다고 해요.

 

동남아시아 푸드에서 나는
달콤하고 그윽한 향이 판단잎 향이라고 하네요~

 

 

 

 

카야잼의 향은
판단잎의 설명과 같이 향기롭지 않습니다. ㅎㅎㅎㅎ

 

레알 닭똥내가 나거든요..

 

처음 카야잼을 먹어봤을 때
향부터 맡아서..

이걸 먹어야 되나? 싶을 정도.

 

 

 

 

취두부 정도의 향은 아니지만
계란 특유의 쿰쿰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향만 맡아보면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멈칫하실 거예요.

 

 

but, 카야잼은 누텔라잼과 함께
악마의 잼으로 불린다는 사실!

 

 

 

 

싱가포르 사람들이
그들 특유의 달달한 커피와 함께
아침에 토스트를 먹는데요.

 

with 카야잼은 필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싱가포르까지 가서

굳이 야쿤잼을 바른 토스트를 먹고 오기도 하죠 ㅋㅋ

 

전 비추요..

칠리크랩을 한 번 더 드세용ㅋㅋ

 

 

 

 

카야잼은 밀크잼과 맛에 있어서
거의 동일합니다.

 

밀크잼 + 으깨놓은 계란 노른자 맛 같아요.

 

코코넛밀크가 들어갔다고 해서
코코넛 향이 엄청나게 강하진 않지만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토스트나 바게트처럼
심심한 빵과 먹는것보다
따뜻한 핫케이크와 함께 먹을 때
정말 맛있었어요.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애플시나몬 크루아상과 함께 먹을 때도
괜찮더라고요 ;)

 

계란 + 코코넛밀크 조합
말 다 했죠~

 

단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
특히 여자들이 좋아하는 맛이에요.

 

 

 

 

싱가포르 여행 가시면
쇼핑리스트에 꼭 올려두세요.

 

싱가포르 야쿤 카야잼 포스팅이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