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대도 분위기 좋은 해방촌 술집 #해방촌 맛집 이태원 혼술 장진우 식당 #해방촌 성광대도 영업시간 주차

 

 

 

#성광대도 분위기 좋은 해방촌 술집

#해방촌 맛집 이태원 혼술 장진우 식당

#해방촌 성광대도 영업시간 주차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쏟아져서 당황.
차 안 가지고 나왔으면
해방촌 깊숙이까지 오기 힘들었던,

 

이태원 해방촌 술집 성광대도

 

 

 

 

Bar와 식당을 겸하고 있는
성광대도라는

해방촌 꼭대기에 자리한 술집입니다.

 

테이블은 대여섯 개,
바형식의 좌석이 있어요.

 

이태원 혼술,

혼밥집으로도 유명하더라고요~

 

 

 

 

홍콩 분위기가 물씬~

 

성광대도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더니
핸드프린팅이 있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와 비슷한
홍콩 젠사쥐 빅토리아 관광지에서 이름을 따왔나 봅니다.

 

 

 

 

성광대도는 장진우 셰프 가게 중
한 곳
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막상 이태원 근처에 살면서
장진우 식당을 한 번도 가보지 못해서

(줄 서는 거 극혐!)

 

명성처럼 근사한지

호기심이 들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심플한 메뉴판.

 

성광대도 닭 숯불구이,
성광대도 부채살 숯불구이,
성광대도 유린기.
이렇게 3개가 메인요리고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여러 가지 사이드를

주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옥수수볼 / 명란구이 / 닭안심구이 / 그린빈구이 / 꽃빵 튀김

 

이외에도 식사로 우니메밀소바 / 대도탕면
김치볶음밥 / 명란마요덮밥 / 찹스테이크
가 있네요.

 

 

 

 

성광대도 주류 메뉴판입니다.

 

일품진로 및 한라산 소주, 화요, 북경 소주 등의
프리미엄 소주 종류가 있고
성광대도 하이볼, 츄-하이와 같은
일본식 소주와 일본식 칵테일이 있었어요.

 

분위기는 완연한 홍콩이지만
주류는 일본 + 한국 + 중국
뭔가 퓨전스러운 주류 메뉴 구성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칵테일 메뉴와
위스키, 하우스 와인
등이 있었어요.

 

 

 

 

가게의 독특한 콘셉트,
감각적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물 잔에서도 느껴지더라고요. 섬세한.. ;-)

 

이래서 장진우 장진우 하는구나~ 싶었어요.

 

 

 

 

홀로 붉은 글씨로
반드시 시켜야 할 것만 같은 메뉴였기 때문에ㅋㅋ

"성광대도 부채살 숯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10,000원 추가하면
우니(성게알)이 나온다고 했는데
우니가 없대요. 주문할 수 없더라고요.

 

원래 없는 건지
or 재료가 다 떨어진 건진 알 수 없었어요~

 

 

 

 

미디엄레어 정도로 구운 부챗살,
구운 가지와 파프리카, 그린 빈, 토마토, 양파, 대파,
와사비가 폴란드 틱한 그릇에

예쁘게 담겨 나왔어요.

 

 

 

 

소고기에 와사비를
살짝 얹어먹는 방식 역시 일식 다이닝풍이라

 

홍콩 영화 '화양연화'스러운
성광대도라는 가게명과 컨셉과 
대체 무슨 관계가 있나 싶었지만
어쨌건 맛은 괜찮았어요. ㅋㅋㅋ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입니다.

 

옥수수를 튀겨 치즈와 파슬리가 뿌려져있는데
맥주 안주로 괜찮았어요.
(참, 맥주로는 삿포로 생맥주가 있었어요!!)

 

 

 

 

달콤 짭짤한 맛~
집에서 비슷하게 해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귀여운 맛이었어요. ;)

 

 

 

 

대체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멋진 가게였지만
계산하고 나올 때쯤엔
직원분이 졸고 계셔서
계산하기 좀 미안 & 민망하더라고요.

 

명성에 비해서 손님이 적은 편이라
사실 그 편이 더 마음에 들었고
재방문 의사가 확실히 있는 ^^

다음에는 우니 메뉴도 먹어보고 싶네요~

 

 

 

 

성광대도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63

 

차편을 이용하면 찾기 편리하지만
녹사평역에서부터 걸어가려면
해방촌 꼭대기길까지 한 10~15분은 걸어야 해요.

 

 

예약전화
070-8862-7716

 

 

성광대도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저녁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

 

 

성광대도 주차
성광대도 앞에
주차는 어려울 것 같아요.

 

5분에 150 원하는
해방촌 공영주차장(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56)
이곳이 해방촌 인근에서는
가장 저렴한 주차공간인 것 같아요.

 

주택가라 몰주차했다간 ㄷㄷㄷ
견인될 수 있으니 조심조심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