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까는법 뚝배기깨기 빅잼!! #코코넛 손질법 코코넛과육 먹는 방법 효능

 

 

 

#코코넛 까는법 뚝배기깨기 빅잼!!

#코코넛 손질법 코코넛과육 먹는 방법 효능

 

 

 

오늘은 요새 마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코코넛

 

먹는 방법과 까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는

털이 부숭부숭한 코코넛의 표면을
손질한 상태에서 이렇게 팔고 있어요.

 

 

 

 

코코넛 상부가 비교적 부드러운 편이라
칼로 윗퉁을

조금씩 까내면 되긴 하지만
그렇게 까먹으려면 천년만년 걸리죠ㅋㅋ

 

and

과육을 맛보려면

결국은 깨야 돼요.

 

 

 

 

그래서 필요한 게
코르크 와인 오프너!

 

집에 하나씩 굴러다닐 텐데요~

 

와인 오프너를 이용하면

코코넛을 쉽게 딸 수 있어요.

 

 

 

 

코코넛 상부에 꼽고

돌려주시기만 하면 끝~!

 

와인 오프너를 꽤 깊숙이
끝까지 집어넣고 돌려야 한다는 점~

 

 

 

 

손질된 코코넛이 아니라
이렇게 털이 부숭부숭달린 코코넛일 경우에는
더욱 찾기 쉬운데요.

 

코코넛에는

사람 얼굴 같은 3홀이 나있어요.

 

이중 한 군데를 공략해서

와인 스크롤을 깊숙이 돌려주시면 끝~

 

 

 

 

파낸 홀에 빨대를 꼽아

그대로 드셔도 되지만
코코넛 워터를 분리해볼게요.

 

 

 

 

이렇게 코코넛 워터를 빼낸 뒤에는
거름망에 한번 걸러서

차갑게 워터로 드시면 되는데요.

 

코카콜라에서 나온 코코넛워터

ZICO(지코) 맛과 똑같죠~

 

 

 

 

코코넛워터를 즐기셨다면
이제 과육을 맛볼 차례입니다.

 

톱으로 썰거나

망치로 깨먹는 게

일반적이긴 하지만

도구 나열하기 귀찮기 때문에

신박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ㅋㅋ

 

 

사진에서처럼 칼이 들어가는 정도까지만
코코넛에 슬쩍 칼집을 내줍니다.

 

여기서 무리해서 톱질하듯 썰려고 하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어요.

 

칼이 망가지거나

잘못해선 손이 다칠 위험성이 있으니
시도하지 마세요!!

 

칼로는 절대 안 썰려요~

 

 

 

 

코코넛 까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칼집을 슬쩍 넣은 코코넛을

비닐봉지에 넣고
바닥에 세게 던져버리는 겁니다!!

 

퐉!!!

 

 

 

 

뚝배기깨는잼과 동시에
코코넛 과육의

뽀얀 속살이 드러나지요~♪

 

 

코코넛 깰 때의 쾌감은
CSI 오프닝 장면과 일치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집은 1층이라
무리 없이 맨바닥에 뚝배기 깨기를 시전했습니다만

 

아파트에 사는 분들이나
아랫집 소음이 걱정되시는 분들께선
집 밖이나 욕실 등에서 시도해보시길 바라요.

 

강속구로 단단한 벽에 던져도 깨집니다.ㅋㅋ
부메랑 주의..

 

 

 

 

설익은 코코넛이라

이쁘게 쪼개지지도 않았고
맛도 드럽게 없네요. ㅠㅠ

 

 

 

 

살짝 물로 헹궈서

맛을 볼 차례입니다.

 

그냥 스푼으로 푹 떠서 먹으면 돼요.

 

 

코코넛 과육은 생각하신 것보다
훨씬 더 느끼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한스푼으로 떠먹는 듯한

니끼니끼한 맛이랄까요?

 

코코팜 생각하시면

좀 실망하실 수 있을 거예요.

 

코코넛 과육 자체를 좋아하는 분들을

 별로 못 본 거 같아요 ㅋㅋ

 

 

 

 

코코넛과 코코넛 과육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신진대사의 활동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
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예방효과
체내 지방에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고 하네요~!

 

 

 

 

코코넛 과육은

그냥 먹으면 느끼해서
말려서 과자처럼 먹는 게 일반적이고요~

 

바삭바삭X 서걱서걱한 맛을 내고,

말리게 되면 당도도 올라가고 먹을만해요.

 

 

코코넛워터 역시 그냥 드시기 싫으면

카레에 물 대신

코코넛워터를 넣거나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화장솜에 듬뿍 묻혀

을 하시면 좋다고 하네요~!

 


이상 코코넛 까는법 & 먹는 방법 & 효능이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