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 케이블카까지 엘리베이터로 가는 법 #남산오르미 남산케이블카 운행시간 요금

 

 

#남산타워 케이블카까지 엘리베이터로 가는 법

#남산오르미 남산케이블카 운행시간 요금

 

 

요새 겨울답지 않게 날이 좀 따뜻해져서

남산타워(서울타워)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까지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보도로 가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해요.

 

 

 

오늘은 남산오르미도 소개를 할 건데요.

 

남산오르미란,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말해요.

 

여기는 회현 사거리에요.

 

 

 

 

명동역 4번 출구나 회현역(남대문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명동역과 회현역 사이, 우리은행 본점이 있는데요.

 

우리은행 본점 - 남산 스테이트타워 중간 큰길을 걷다 보면

이렇게 남산공원으로 가는 지하도가 나옵니다.

 

보도로 5분~10분 정도밖에 안돼요.

 

 

 

 

지하도는 남산 오르미 엘리베이터로 가는 길이에요.

남산공원, 케이블카 방향으로 나가시면 돼요.

 

 

 

 

잘 보이시나요?

 

철도처럼 산으로 연결된 다리가.

바로, 남산오르미입니다.

 

요금은 무료이고

누구나 탈 수 있습니다.

 

 

 

 

승강장에 서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타고 올라가면 돼요.

 

평일 낮에는 바로 탈 수 있거나

한 타임만 기다렸다가 탈 수 있어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남산오르미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정기점검일 이네요 ㅋㅋㅋㅋ 젠ㅋㅋ

 

진짜 동네여서 다행이지

멀리서 오신 분들은 월요일 이 시간에 헛걸음 하실수도 있어요.

 

 

 

 

중구공원녹지사업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엘리베이터입니다.

 

강풍과 호우시에는 운행이 중단돼요.

운행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별로 안 길죠?

 

사실 타도 안타도 그만인 거리이지만

남산 케이블카 타러 오신 분들은

왠지 오르미도 타봐야 할 거 같은 비주얼이라

줄을 길게 섰다가 타보시더라고요. ㅋㅋ

 

 

 

 

남산오르미는 남산 3호 터널 바로 앞에 있습니다.

 

 

 

 

오르미 왼편 옆에 계단이 이렇게 있는데요.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와 연결되어 있는 계단입니다.

저는 이쪽으로 올라갈게요.

 

 

 

 

걷기에 좀 높아 보이긴 해도

5분이면 걷는 거리입니다..ㅎㅎㅎ

 

 

 

 

높은 데서 보니까
3호 터널 입구가 훤히 보이네요. ^^

 

남산오르미 타는 것보다

이게 더 힐링입니다. 사실 ㅋㅋ

 

 

 

 

바로 계단으로 올라가서 이 골목 끝이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 입구입니다.

 

 

 

 

정기점검 중인 오르미가 저렇게 서있네요.ㅋㅋㅋㅋㅋ

얄미웠습니다... ㅋㅋㅋ

 

 

 

 

남산오르미 2층 모습.

 

1층과 2층밖에 없고

타는 시간이 채 3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입니다.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대인 왕복 8,500원 / 대인 편도 6,000원
소인 왕복 5,500원 / 소인 편도 3,500원이고
단체에게는 천 원 정도 더 싸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줘요.

 

요금이 좀 비싸쥬?ㅠㅠ

 

 

 

 

다른 날, 저녁 시간.

 

저희집은 남산 인근이라 명동에 가기 위해

남산 오르미를 타러 왔습니다.

 

주말이라 관광객이 엄청납니다.ㅎㅎ

 

 

 

 

줄이 길죠.. ? 거의 대부분이 외국인 관광객입니다.

 

한국인은 한 10명 중에 한 명 될까 말까 한 비율.

 

평소에는 기다리는 거 질색이라 안타지만
사진을 위해 탑니다..?ㅠㅠㅋㅋㅋ

 

 

 

 

2층에서 1층으로. 남산오르미에 탑승.

 

줄이 길어 3타임 넘게 기다려서 20분 걸렸는데 ㅋㅋㅋㅋ

타고 내려가는 시간은 고작 3분 정도 됩니다.

그래도 천~천히 내려가요.

 

 

 

 

야경은 쥭이쥬?ㅋㅋㅋㅋ

 

한 차에 10명 이하로 탈 수 있어요.

정원 초과되면 삑- 소리ㅋㅋㅋ 민망쓰~

 

숨 안 차고 편리하긴 한데

주말에는 관광객 + 데이트족 많으니까

웬만하면 주말 피해서 평일에 다녀오세요 ;)

 

 

 

 

남산오르미 (남산 엘리베이터)

서울 중구 회현동1가 산 1-19

 

운행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정기점검일.

 

요금, 무료.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

 

운행시간: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남산 케이블카 요금

대인 왕복 8,500원 / 대인 편도 6,000원
소인 왕복 5,500원 / 소인 편도 3,500원

 

케이블카로 남산까지 10분 정도 걸립니다.

걸으면 1시간이요~ㅋㅋ

 

 

 

이상 남산오르미와 남산케이블카 포스팅이었습니다~
씐나는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