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볶음 양념장 비법 #만물상 알토란 낙지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낙지 요리

 

 

 

#낙지볶음 양념장 비법

#만물상 알토란 낙지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낙지 요리

 


김원희 언니 나오는

만물상인가 알토란인가 보고
무릎을 똭 치며
낙지볶음을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재료 다 있음ㅋ

 

끝까지 보진 못해서
반은 맞고 반은 틀릴지도. 그런데 대충 알겠네요.

 

 

 

#낙지볶음 레시피

 

재료 : 낙지, 대파, 양파, 새송이버섯,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or물엿, 진간장, 청주, 후추

 

 

 

 

1) 양념장 미리 만들기

 

고춧가루 3스푼 듬뿍
+ 고추장 한 스푼에 갭니다.

 

"뻑뻑하게"가 포인트!

 

 

 

 

여기에 설탕 한 스푼 듬뿍


+ 물엿 or 올리고당 한 수저 반
을 개요.

 

 

 

 

잘 섞어주고~

 

 

 

 

간장 한 수저 반 넣고
​또 잘 섞어주고.

 

+ 청주 한 수저  + 맛술 한 수저 넣어야 하지만
청주 두 수저로 땡침.

 

 

 

 

다진 마늘 한 수저,
+ 다진 생강 반수저
정도

+ 후추

 

 

 

 

만물상인지 알토란인지 보니까

 

1. 매운 맛(고춧가루, 고추장)
2. 단 맛(설탕, 물엿)
3. 간(간장)
4. 술(청주, 맛술)
5. 향신료(마늘, 생강, 후추) 순
으로
다대기(양념장)를 만드는 걸 보았어요.

 

순서가.. 무슨...
무슨 의미가 있냐며

불신이 가득했지요.

 

 

 

 

2) 낙지 손질법

 

큰 낙지 두 마리입니다.
두당 한 마리씩이면 딱이에요.

 

흐르는 물에 1차 세척,
밀가루에 벅벅 2차 세척,
굵은 소금으로 3차 세척
해서 깨끗하게 목욕 시켜요.

 

 

 

 

이것도 만물상 or 알토란 비법.

 

 

3) 마른 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말고
온도를 높여서
센불에 낙지를 한번 후두두 볶아주는 것~!

 

 

 

 

4) 너무 많이 익히면 질겨지니까
색깔이 살짝 변할 때 쯤에

낙지를 빼는 것.

 

굳이 시간으로 따지자면

5분 미만일 것 같아요.

 

 

 

 

물에 행구지 말고
그대로 물기 빼서 준비.

 

 

 

 

가닥가닥 먹기 좋게 분해.

낙지 대가리는 통으로~ㅋㅋ

 

 

 

 

머릿통 내끄얐!! 단ㅂㅣ끄얏!!
ㅋㅋㅋㅋㅋㅋㅋㅋ

 

 

 

 

5) 채소도 미리 준비.
저는 양파 하나,

새송이버섯 2개 분량을 준비했어요.

 

 

암뤠리.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6)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대파로 향을 냅니다.

 

 

 

 

+ 양파 투하.

중불 유지.

 

 

 

 

양파가 반쯤 익을 때,
버섯 투하.

 

 

 

 

7) 버섯이 어느정도 익으면
1차 마른 팬에 볶아 둔 낙지를 투하하고
센불로 전환합니다.

 

 

 

 

후두둑 한바퀴 섞고,
양념장 투하.

 

 

 

 

오래 볶으면
질겨질것 같아서

낙지 넣고는
5분 이내로
볶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센불.

 

 

 

 

원래 물기 없는 채소로 볶아야
물기가 싹 마르는데

버섯과 양파를 과하게 넣어서
물기가 약간 있습니다.

 

 

 

 

마무리는 통깨 솔솔 뿌려줍니다.

 

매운 낙지볶음 완성~~!!

 

 

 

 

실패일 줄 알았으나
의외로 성공적인 맛.

 

너무 맛있어서 눈을 껌뻑껌뻑~!

 
낙지볶음이 이런 맛이었다니!!!

 

 

 

 

가게에서 파는 것

뺨치게 맛나는거에요. >ㅅ<

 

단맛이 살짝 부족했지만
너무너무너무 괜찮음~

 

 

 

 

대~충 후다닥 만든 계란찜과 함께 냈어요.
밥 두공기 먹음ㅋ

 

 

메뉴 선정 좋았어요~!


매운맛 - 단맛 - 간장 - 술 - 향신료(마늘, 생강, 후추) 순
알토란 비법대로

양념을 뻑뻑하게 개니까 진짜 맛있네요.

 

낙지볶음 레시피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 ;-)

 

 

 

**

간이 딱딱맞는 계란찜 쉽게 만드는 법

http://ohbba.tistory.com/7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